top of page

이용약관

제 1 조 [목 적]

  • 본 약관은 고객제표 사업단(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고객제표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 본인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 관리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또는 업체

  8.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9. 개인정보 :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영업상의 중요한 사유나 기타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은 한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회원가입) 및 탈퇴]

  • 이용계약 체결(회원가입)

  1.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체결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5.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바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회원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제 4조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경우

나. 하이패스카드 사용에 따른 서비스, on-line서비스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ㆍ용역 등의 대금, 기타 교통서비스, on-line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그 밖의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하고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 정보 보호]

  •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기관과 공유해야 하는 경우

  4. 회원과 가맹점이 카드거래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하여 가맹점에게 회원의 정보제공이 필요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제 6 조 [서비스 이용]

  •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의 온라인 서비스는 따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 서비스 이용안내에 규정함으로써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제1항의 이용시간에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정기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정지 및 제한]

  •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3. 타인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4.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5.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7.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제 8 조 [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서비스나 자료를 신뢰함으로써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거나 발생되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손해나 손실에 대해서도 회사에게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 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및 저작물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단,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임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카카오톡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면 책]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3 조 [법률의 준용]

  •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시행일: 2024년 09월 23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