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객제표란.jpg

고객제표란?

​고객제표 구성요소

고객상태표, 고객손익계산서, 고객흐름표, 고객변동표 등 4개의 하위 고객제표에 대해 소개합니다.

고객손익계산서 (Customer Income Statement)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에 대한 변동비와 고정비를 고려하여

고객유형별 공헌이익과 고객영업이익을 파악하기 위한 고객제표

손익계산서와 고객손익계산서 비교

재무제표의 손익계산서가 기업의 수익과 비용을 통해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것처럼, 

고객제표의 고객손익계산서는 기업의 손익을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에 의한 수익과 비용으로 재해석하여 평가합니다.

고객손익계산서의 구성

01

​핵심성과지표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에 대한 공헌이익률과 영업이익률, 1인 평균 공헌이익과 영업이익을 스코어카드 형태로 제시

고객손익계산서
02

고객손익계산서

매출액, 변동비, 고정비 항목을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으로 구분하여 총고객(자산고객), 자본고객, 부채고객에 대한 공헌이익과 영업이익이 산정되는 과정을 제시

고객손익계산서
03

시계열 자료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에 대한 영업이익(률), 1인 평균 공헌이익과 영업이익, 변동비, 고정비의 시계열적 변화 추세를 시각적으로 제시

고객손익계산서
04

업종 평균 및 대분류 산업 평균 비교 자료

자본고객과 부채고객의 공헌이익률과 영업이익률, 1인 평균 공헌이익과 영업이익에 대한

업종평균 및 산업평균과의 비교 표와 차트 제시

고객손익계산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