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객제표란.jpg

고객제표란?

​고객제표 구성요소

고객상태표, 고객손익계산서, 고객흐름표, 고객변동표 등 4개의 하위 고객제표에 대해 소개합니다.

고객흐름표 (Statement of Customer Flows)

고객을 창출하는 영업방식이나 영업채널에 의해

고객의 유입, 유지, 유출을 파악함으로써 고객의 흐름을 평가하기 위한 고객제표

현금흐름표와 고객흐름표 비교

재무제표의 현금흐름표에서 현금이라는 자산의 흐름을 관리하는 것처럼

고객제표의 고객흐름표는 고객이라는 자산의 흐름을 관리합니다.

고객흐름표의 구성

01

​핵심성과지표

영업방식 또는 영업채널에 따른 고객의 흐름 수준을 스코어카드 형태로 제시

고객흐름표
02

고객흐름표

영업방식 또는 영업채널에 따른 고객흐름을 유입, 유지, 유출로 상세화하고, 영업방식 또는 영업채널별로 고객흐름을 파악

고객흐름표
03

시계열 자료

영업방식 또는 영업채널별 유입/유지/유출에 대한 스냅샷 차트와 고객 수 변동 추이의 시계열 자료 제시

고객흐름표
04

업종 평균 및 대분류 산업 평균 비교 자료

영업방식 또는 영업채널별 고객 비율과 고객 흐름 수준에 대한 업종평균 및 산업평균과의 비교 표와 차트 제시

고객흐름표
bottom of page